디자인
레시피
한글
어드벤처
책톡톡 플레이콩 책보
플러스
부엉이
북클럽
놀이야 레디셋
잉글리시
스토리캐슬 CS고객센터
통합검색
고객서비스

1:1문의

제목 [부모용] 플레이펜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 방법 모음
조회수 7,440 작성일 2015.04.08 작성자 키즈엠 (admin)
첨부파일
[부모용] 플레이펜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 방법 모음


Q. USB 인식 실패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A. USB 인식 실패는, 펜 자체 USB 연결포트 문제이거나, 컴퓨터 USB 연결포트 문제이거나, USB 케이블 문제입니다. USB 케이블 다른 것으로 연결해 보시고, 인식이 계속 안 되면 원에 교환요청 부탁드립니다. 

Q. 오디오북 코드를 누른 뒤 "표지에 해당교재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반복됩니다.  
A. 콘텐츠를 제대로 다운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는 새로운 데이터 넣으면서 기존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으신 경우입니다.  그것도 아니면 그림책 표지에 있는 북코드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Q. ‘소리가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A. 고장 난 것이 아니라 해당 음원이 없는 경우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 교재 내용 폴더에 넣어 사용하세요. 

Q. ‘표지에 해당 교재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A. 공부하는 교재 표지에 있는 ‘오디오 북’ 아이콘을 터치하여 북코드를 인식 후 사용하여 주세요. 

Q. 대기 중 전원이 자꾸 꺼져요. 
A. 배터리 절전 기능으로 사용하지 않을 시 다음과 같은 안내 후 전원이 꺼집니다.
대기모드 3분 후 “나랑 놀아줘~” 또는 “아~함 안 놀 거야?”
3분 후 앞 제시음이 랜덤으로 반복 이후 2분 후 “Bye~” 메시지와 함께 전원 꺼짐 

Q. 녹음 공간이 부족합니다. 
A. 최대 30건 까지 녹음이 가능하나 전체 용량인 8GB를 모두 사용 중일 시에는 “녹음 공간이 부족합니다. 녹음 파일을 삭제하여 주세요.” 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위 질문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070-7745-5220 으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하수현 15-04-20 12:24

컴퓨터와 펜을 USB 케이블로 연결했는데
자동으로 플레이펜 연결실행이 안됩니다
예전에 연결되었는데 그래서 우리아이 목소리 녹음파일을 지운다고 지웠는데
모두 지워진것 같은데 그래서 그런걸까요

키즈엠 15-05-14 17:01

하수현님 안녕하세요^^

해당 문제는 펜과 컴퓨터 간의 접촉 문제인 것 같습니다.
혹시 가정에 다른 USB케이블이 있다면 다시 한번 연결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모판도라 15-06-21 09:49

플레인팬을 업뎃하고 다시 교재  표지에 있는 오디오 북을 터치했는데요 ,  그냥 , 표지에 해당 교재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하는데요 , 혹시 , 다운로드 하고 복사를 교재에 잘 못해가지고 , 그런건가요 ???

키즈엠 15-06-23 08:56

모모판도라님 안녕하세요
<교재 내용>폴더에 있던 다른 파일들을 모두 삭제하신 후, 이번에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 1개만 남겨두시고 다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음엄마 15-08-09 17:16

삭제하는방법좀알려주세요...

키즈엠 15-08-10 10:59

삭제하실 파일을 선택하시고 키보드 상의 'Delete'키를 누르시거나, 오른쪽 마우스-삭제(D)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선우도윤맘 15-11-14 22:44

실수로 플레이팬안의 폴더3개를 삭제해 버렸어요
복구할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키즈엠 15-11-16 10:24

음원 파일은 샘플로 제공했던 파일이라 별도의 제공이 어려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교재 내용>이라는 폴더는 새폴더 만들기라는 기능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dasom0310 17-03-31 00:32

소리가 없습니다. 내용중에 음원은 다운로드 어디서 받는지요?

키즈엠 17-04-05 09:25

안녕하세요,dasom0310  님
플레이펜에 데이터가 아직 들어가 있지 않으면 '소리가 없습니다' 라는 소리가 나옵니다.
플레이펜 데이터는 플레이펜 콘텐츠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http://www.kizmedu.co.kr/playsystem/playstation_03.php)에서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으실 때는 원하시는 해당 연령만 다운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yewink2u 17-04-05 06:34

플레이 펜 받고 테스트해보는데 '소리가 없습니다'로 나와서 내용이 없는 줄 알았더니
폴더가 '음악'과 '교재내용' 있는데도 (교재와 내용 띄어쓰기 되어 있지 않음)
'소리가 없습니다'라고 나오더라고요.
띄어쓰기를 하여 '교재 내용'으로 폴더 이름을 바꾸어봤는데도
기존 '교재내용' 폴더가 사라지지 않고 그래도 '소리가 없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어린이집에서 플레이펜 안내장에는 1년간 자료가 있어서 별도로 업데이트 할 필요가 없다고 되어 있고요.

키즈엠 17-04-05 09:31

안녕하세요, eyewink2u 님
받으신 플레이펜은 새로운 버전의 플레이펜으로 추정이 되며, 이와 관련하여 데이터를 삭제하고 다시 다운을 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 학습 모드에서는 해당 교재에 맞는 음원 파일이 교재 내용 폴더 안에 있어야 하는데 혹시 삭제를 하셨다면 다시 다운을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플레이펜의 컨텐츠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별도로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1566-1770(내선 233, 235)로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eob4212 19-03-24 19:57

플레이펜을 어린이집에서 수령받아서 펜이 A타입이라 A타입의 음원을 다운받았는데
계속 소리가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만 나오네요.